HOME > 교회소개 > 목회서신


총 게시물 106건, 최근 0 건
   

3/4 누가 나를 건져내랴(롬 7:21-8:8)

글쓴이 : 한인매디슨… 날짜 : 2018-03-03 (토) 01:00 조회 : 140

매일 우리가 고민하고 갈등하며 신앙적으로 몸부림치는 것은 뜻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우리들의 실제 모습입니다. 어떻게 보내야할 지 머리로는 알고, 의지적으로 결심하여 무엇을 해보려 하지만, 걸맞는 변화를 현실에서 찾아보기 어렵고 그래서  더 힘들수도 있습니다. 그렇지만, 바로 거기서 우리의 실존을 깨달으며, 또 한발 나아갈 수 있는 시작이 이루어짐을 믿고 나아가야 합니다.. 오늘의 말씀가운데, 사순절을 살아가는 믿음의 지혜를 얻고 나누는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.

 

1.      바울은 자신에 대해서 깨달은 것이 무엇이라고 말하고 있습니까? (7:21) 이런 느낌을 갖아본 상황이나 경험이 있으면 함께 나누어 보겠습니다. 또한 그런 경험뒤에 자신에 대해 갖게 되는 마음은 무엇입니까?

 

2.      저항하기 힘들정도로, 나를 유혹하고 넘어뜨리는 영적인 힘들은 무엇입니까?    왜 우리는 이기지 못하고 넘어지게 되는 것일까요?

 

3.      내 힘으로 되지 않는 문제앞에, 어떤 도움을 청해서 문제가 해결된 경험들이 있다면, 함께 이야기해 보겠습니다.

 

4.      육체의 소욕에 지배당하는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무엇입니까? (8:2) 예수님안에서 찾을 수 있는 도움의 능력을 얻기 위해서,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일지 함께 나누어 보겠습니다.


우용철 목사


   


mipyeong.or.kr www.woosongallery.com www.woosongallery.com www.jeonseuk.org www.jeonseuk.org /www.sjfoma.com sjfoma.com ilbung.co.kr ilbung.co.kr www.pcs-nobok.or.kr pcs-nobok.or.kr www.kaswcs.or.kr www.kaswcs.or.kr ilsansenior.org ilsansenior.org kmumc.org kmumc.org